반려동물을 위한 펫택시, 이동픽업서비스 여기 어때?

펫모아 편집팀 | petmoa.net
발행일자 2020-04-06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증하면서 1500만의 반려가구시대가 열렸는데요, 이와 관련된 펫 시장도 점차 규모가 커지고 있어요. 이전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시장도 등장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펙택시'입니다. 




펫택시는 pet(펫) + taxi(택시)를 합친 신조어로 반려동물을 실어 나르는 이동픽업서비스입니다. 반려동믈과 동반해서 이동하거나 반려동물만 원하는 곳까지 데려다주기도 하는데요,  반려동물을 데리고 이동해야할 때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타는 것이 불법은 아니지만 주변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이나 승차거부 등의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요가 높은 반려동물 사업 중 하나입니다.  
고객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펙택시에 대한 공급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서울권에서 펙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펫미업 
이동이 필요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위한 펫택시 서비스입니다.
출발지 인근의 신원이 보장된 전문 차량 드라이버를 매칭해서 집 앞에서부터 원하는 곳까지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보험 및 펫미업 안전보상제도) 
GPS 기반의 펫미업 앱미터기를 통해 기본 요금 7,200원 + 일반 택시 미터기 1.1배로 이동 거리 및 시간에 따라 요금 산정된다고 합니다. (예약 시간 3시간 이내 취소 시 8천 원의 수수료가 청구되며 밤 9시 부터 아침 9시까지 야간 할증 요금 적용)



펫브라더스 
반려동물 카페, 동물병원, 유치원, 호텔, 미용실 등 소형견에서 대형견까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해주는 픽업서비스입니다. 
기본 요금 8,000원(5km) + 추가 1km 당 천 원이 부과되며, 장거리 이동 시 30% 상시할인을 진행 중입니다. 예약금, 통행료 및 대기 요금은 없습니다. (예약일 48시간 전에 취소 시 100% 환불, 24시간 이전 취소 시 50% 환불, 12시간 전에 취소 시 환불 불가능)





콤피펫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편안한 자동차 여행, 중대형견 및 고양이 전문 이동서비스입니다. 서울 기준으로 서울 시내나 인천 국제 공항, 울산, 대전, 거제도, 부산 등 보호자와 동반하여 이동하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 단독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나 요금에 대한 부분은 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말순이네펫택시
전 직원이 반려인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쾌적하고 안전한 이동을 위해 올뉴카니발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수나 인원 수에 따른 추가요금이 없으며 일반 택시 미터기 방식과 다르게 차가 막혀도 요금이 오르지 않습니다.
기본 요금 8,000원 + 1km당 1,000원으로 요금이 산정되며 장거리 이용시 별도 문의를 하면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하루 전 취소 시 이용 금액의 50% 위약금이 발생하며 당일 취소나 노쇼는 환불 불가능)




팩시
안전은 기본, 이동 중에 반려동물의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천연 청결제나 소독제로 깨끗이 유지하고 반려동물의 긴장감 완화를 위해 차량 내부에 천연 아로마 디퓨저와 아로마 릴렉싱 스프레이 구비하고 있습니다. 기본 요금 8,000원 + 일반 택시요금(GPS 기반 미터기앱)으로 책정되며 당일이용 및 예약 가능, 왕복 운행 시 1시간 무료 대기 등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펫기사
반려동물 전용 택시 서비스로 원하는 목저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동반 이용은 물론 반려동물의 정기적인 외출(애견 미용, 병원, 유치원 등) 시 단독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요금 8,000원 + 1km당 1,000원으로 책정되며 마리수에 상관없이 요금은 동일합니다.  장거리 이용시 할인 적용됩니다.





펫츠무브
반려동물에 최적화된 차량과 경험이 많은 전문 드라이버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본 요금 8,000(3km) + 1km당 1,000원으로 책정되며, 원거리 픽업이나 경유지에 대한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동반 이동 및 반려동물 단독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당일 취소 시 기본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심야 시간대(22:00~06:00)에는 20%의 할증 요금이 부과됩니다.)